한국불교재단

홈으로!고객센

 





한국불교재단 교구현황

한국불교재단 사이버법당

 

 

 > 한국불교재단 > 국제소림 무공보존회 > 소개

 

부처님에 대한 존경의 의미와 자신의 수행을 돌아보는 의미가 있습니다.
불교의 가르침을 정립하여 대중에게 널리 전하신 석가모니 부처님을 비롯하여 수많은 훌륭하신 스님들의 삶을 하나하나 되새기며 그 발자취를 따라 우리도 열심히 수행하겠다고 부처님전에 다짐하는 것입니다.

불교의 수행자들은 하심(下心)하기위해 절을 합니다.
자신의 몸과 마을을 최대한 낮추어 겸손함을 배우고 바다와 같이 넓고 넉넉한 마음을 기르는 좋은 수행법입니다. 절을 하여 자기 자신에게 집중을 하고 절을 마치고 난 뒤 무한한 감사의 마음과 평화로운 상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석가모니부처님이래 불교의 수행자들은 선의 수행을 통해 해탈의 길을 열었습니다.
불교에서는 선정이라 하여 부처님께서도 선정을 통해 깨달음을 얻으셨다고 합니다. 참선은 ‘참 나’를 찾는 시간입니다. 스님으로부터 참선의 바른자세와 호흡법을 배우고 참선을 직접 체험해 봅니다.

일반적으로 절에서 하루 세끼 먹는 식사를 공양(供養)이라고 합니다.
공양은 누구나 원칙적으로 평등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평등공양'을 존중하는데 이것은 불교의 평등사상이 현실에적용되고 있는 아름다운 미덕입니다.
 

스님과 함께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불교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에서부터 세상 살아가는 지혜를 배워가는 시간입니다. 평소 궁금한것들에 대해 스님과 대화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십시오.
 

템플스테이에 참가한 많은 분들이 자아를 발견하거나 인생의 깨달음을 얻고자 합니다.
명상과 참선은 자신을 들여다 보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 할수 있습니다.참가자들에게 수행에 더욱 더움을 드리고자 최선의 환경에 맞게 명상에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
경남 김해시 가야로 405번길 73-33 | 회사명 : 한국불교재단 | 대표자명 : 송수왕
사업자등록번호 : 615-82-71773 | 통신판매업신고 제1234567호 I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 백련성
문의 전화 : 055-338-0050 I Fax 055-328-2762 | Copyright ⓒ2010 한국불교재단 All rights reserved.